All contests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12기 모집(~6월28일)

2022-06-14 < 1 min read

author: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12기 모집(~6월28일)

Reading Time: < 1 minute

신용보증기금은 ‘스타트업네스트’ 제12기 참여희망 기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12기 모집대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며, 신보는 총 80개 유망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은 총 4개 전형으로 진행되며, 기존 핀테크 특별전형이 정책금융의 집중지원이 필요한 미래 핵심기술 분야인 딥테크 특별전형으로 개편되고 ESG 분야 지원 확대를 위한 소셜벤처 전형 비중이 확대됐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신보의 축적된 창업기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민간 액셀러레이터 10개사와 함께 ‘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스타트업 네스트 선발 기업은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해외진출·창업공간 지원 등 비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신보는 자체 투자유치 플랫폼인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를 상시 개최하고, KOTRA, 창조경제혁신센터, 대기업 등과 연계해 성장단계별ㆍ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실제로 올 4월까지 액셀러레이팅이 종료된 1,060개 유망스타트업들이 신용보증 2,452억원, 직접투자 250억원을 지원받아 성장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스타트업 네스트는 11기까지 총 6,325개의 기업이 응모해 평균경쟁률 6.5대1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신보의 육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더 큰 도약을 꿈꾸는 우수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