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온디맨드 ESG 조사 ‘퀀티파이드이에스지’, 킹슬리벤처스에서 프리A 투자유치

2022-06-15 < 1 min read

온디맨드 ESG 조사 ‘퀀티파이드이에스지’, 킹슬리벤처스에서 프리A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온디맨드 ESG 조사 및 리서치 전문기업 퀀티파이드이에스지가 지난해 6월 넥스트드림엔젤클럽시드 투자에 이어 킹슬리벤처스로부터 조건부 지분 인수계약(SAFE)을 통한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퀀티파이드이에스지(QESG)는 사회, 환경 위험 요인을 계량적으로 분석하여 기업이 보유한 사업 및 자산 위험 대비 기업 관리 수준을 분석한 ESG 평가보고서를 제공한다.

최근 ESG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면서, 퀀티파이드이에스지의 ESG 조사 실적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회사는 민간 및 금융 기관으로부터 거래 대상, 파트너 기업에 대한 ESG 조사를 의뢰 받아 2022년 상반기에만 중국 등 해외 포함 1,230개 회사에 대한 ESG 조사를 시행했다. 이는 전년 연간 실적 1,100개를 반기만에 넘는 실적을 쌓은 것으로, 올해 연말까지 연간 조사 기업 수가 약 3,000여개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럽을 중심으로 공급망 ESG 실사법안(Supplier ESG Due Diligence Directive)이 공식화되며, 공급망ESG 조사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 법은 유럽 소재 기업뿐만 아니라 유럽을 대상으로 수출하는 기업일 경우 전 공급망에 걸친 환경, 노동·인권, 지배구조 등 ESG 요인에 대한 실사를 진행하는 한편, 실사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에 대해 공개하고 대응할 방안에 대해 공개할 의무를 부과하게 된다.

킹슬리벤처스 관계자는 ‘ESG는 글로벌 공급망의 태풍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기업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소재 기업에 까지 플랫폼 기반으로 ESG 실사를 진행할 수 있는 퀀티파이드이에스지의 역량이 독보적이라 판단되어 투자를 결정했다. 2024년 이후 관련 법이 시행되고 컴플라이언스 압력이 커질수록 대체할 수 없는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퀀티파이드이에스지 배익현 대표는 “후속투자 유치를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 확대에 나설 수 있게 되었다. 내년 말까지 현재 조사 평가 범위에 들어와 있는 영어권 국가 및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시아 아시아권 기업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ESG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