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창조경제협의회-초기투자협회, 혁신스타트업 성장 지원 ‘맞손’

2022-06-17 < 1 min read

author:

창조경제협의회-초기투자협회, 혁신스타트업 성장 지원 ‘맞손’

Reading Time: < 1 minute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이하 창조경제협의회)는 지난 16일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이하 초기투자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 벤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 관련 협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의 초기투자 활성화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전반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초기투자에 따른 위험이 비교적 크고 회수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시장특성 및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전문성 유지를 위해 핵심 산업 동향파악, 스타트업 육성 방향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양측은 이를 위해 ▲설립 목적의 이행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참여 ▲우수 창업기업 및 중소·벤처기업의 발굴, 투자, 육성지원 ▲투자유치를 위한 우수 네트워크 협력 지원 ▲투자 관련 공동행사 개최 등 상호협력과 교류를 강화한다.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 협의체인 창조경제협의회장 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김석준 센터장은 “협의회 회원사 중 충북·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팁스(TIPS) 운영사로 이미 활발히 활동 중이며, 최근에 경기·광주·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도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되는 등 센터들이 공공투자자로서 지역 내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따라서 민간투자자 위주의“초기투자협회”와의 협력은 지역 내 숨겨진 유망 창업기업들에게 폭넓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