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에너지공대-디캠프-캡스톤파트너스, 에너지 분야 창업 활성화 맞손

2022-07-09 < 1 min read

에너지공대-디캠프-캡스톤파트너스, 에너지 분야 창업 활성화 맞손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에너지공대(이하 ‘에너지공대’)는 8일 창업 교육과 에너지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캡스톤파트너스와 업무협약 (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에너지공대와 디캠프는 협약에 따라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창업 행사 공동개최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며, 이달 28일에는 에너지를 주제로 ‘한국전력∙에너지공대와 함께 하는 7월 디데이(D.DAY)’를 공동개최한다.

디캠프는 최근 에너지공대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 중 오누이, 어썸레이 등 ‘디캠프 패밀리’ 스타트업에서 인턴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했고, 이달 중 에너지공대 대학원생들의 ‘서울 창업계 탐방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에너지공대와 캡스톤파트너스는 협약에 따라 창업 자문 및 투자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창업을 준비하는 에너지공대 교수∙학생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자문(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유치 상담도 진행하기로 했다.

윤의준 에너지공대 총장은 “에너지 대전환 시대를 맞아 에너지공대 교수∙학생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에너지 분야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캡스톤파트너스와 손을 잡았다”며, “에너지공대를 에너지 분야 창업중심대학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에너지공대는 에너지 분야 고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올해 3월 나주혁신도시에 개교한 에너지 특화대학으로 에너지AI, 에너지신소재, 차세대그리드, 수소에너지, 환경·기후기술 등 5개 분야 연구·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