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contests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젠엑시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 1기 모집(~8월15일)

2022-07-13 < 1 min read

author: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젠엑시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 1기 모집(~8월15일)

Reading Time: < 1 minute

바이오·헬스케어 특화 신기술사업금융회사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이하 CBS)와 액셀러레이터 젠엑시스가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 ‘Finding BIO’를 공동 진행하고 참가기업을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 

Finding BIO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새로운 혁신을 탄생시킬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집중 보육 및 투자하는 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으로, 양 사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CBS는 차별화된 기술력 기반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하고, 모기업 크리스탈지노믹스(기술특례 1호 KOSDAQ 상장)와의 라이센싱/오픈이노베이션 등의 전략적협력 연계를 지향하는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이다. 바이오·헬스케어 Cross-border deal에 특화되어 있으며, 국내외 First-in-class 혁신 신약 뿐만 아니라 스마트헬스케어, 바이오인포매틱스 등의 분야에 활발히 투자하고 있다.

젠엑시스는 유망 바이오·헬스케어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 및 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로, 바이오·헬스케어 전문성을 보유한 인하우스 인력과 헬스케어 산업 전문가, 바이오 벤처 창업가, 국내외 투자사, 연구기관 및 제약사 등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의 Value-up을 가속화한다. 젠엑시스는 바이오 특화 프로그램 운영 및 민간 투자재원을 바탕으로 투자하는 투자형 액셀러레이터이며, 순수 신약바이오 분야 뿐만 아니라 의료 혁신 서비스, 디지털헬스케어, 의료 인공지능과 같이 4차산업기술이 융합된 의료 산업 전반에 투자한다.

Finding BIO 배치 1기 모집 분야는 바이오신약, 진단, 의료기기, 디지털치료제, 의료 서비스 플랫폼, 고령친화 등 혁신 신약, 디지털헬스케어를 포함하는 바이오·헬스케어 전 분야로, 지방 소재 기업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총 5개 사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우수 수료 기업 직접투자 (기업당 최대 10억), ▲기업별 전문 멘토링 (IR컨설팅, 연구개발/사업계획수립·실행 전문가 멘토링, 신약개발 주기별 맞춤 멘토링), ▲CBS 관계사 인프라 활용 및 임직원 멘토링, ▲데모데이 및 후속투자유치 지원 (국내외 주관사 네트워크를 활용한 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