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contests

AI 양재 허브, DRB동일과 ‘테스트베드 연계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8/28)

2022-07-29 < 1 min read

AI 양재 허브, DRB동일과 ‘테스트베드 연계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8/28)

Reading Time: < 1 minute

AI 양재 허브DRB동일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팀을 오는 8월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DRB동일은 1945년 창립하여 국내 최초로 고무벨트 국산화를 성공시키는 등 국내 산업용 고무산업을 이끌어 오다 자동차부품, 로봇 및 자동화, 토목건축자재, 헬스케어 등 미래첨단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전통 제조업 기반의 혁신기업이다.

서울시 산하 인공지능 특화 기관인 AI 양재 허브와 DRB 동일간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경진대회는 DRB 동일 내부 기술 수요 과제를 제시하고, 선발된 팀을 통해 테스트베드(PoC)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대상자는 예비창업자 및 대학(원)생, 스타트업 등 제한이 없으며,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팀들의 경우 상금과 더불어 테스트베드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기술 수요 분야는 △이동형 로봇의 카메라 기반 객체 분류 및 위치 트레킹 기술 △DRB 오토모티브의 비히클실링 설계 데이터 분석 과제 제안 등이다.

AI 양재 허브 윤종영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제조업 기반 전통기업들이 AI 양재 허브와 협력하여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 및 미래성장 동력을 발굴 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RB 동일 류영식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DRB가 스마트 제조의 선두주자로서 미래성장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기를 바라고 DRB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