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Travel

야놀자, 문화체육관광부ㆍ한국관광공사와 차세대 관광 유니콘 키운다

2022-08-03 < 1 min read

author:

야놀자, 문화체육관광부ㆍ한국관광공사와 차세대 관광 유니콘 키운다

Reading Time: < 1 minute

야놀자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차세대 관광 유니콘을 육성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4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국내 대표 트래블 테크기업 야놀자와 함께 코로나 이후 관광을 선도할 차세대 관광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한 ‘Connect with Yanolja(커넥트 위드 야놀자)’를 개최한다. 커넥트는 스타트업 및 관광기업 대상 대중소기업과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민관협력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민관이 협력해 글로벌 관광업계를 선도할 차세대 스타트업을 양성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야놀자는 전문성과 업계 노하우를 기반으로 초기 스타트업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커넥트 위드 야놀자’는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실 수혜기업 및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김종윤 야놀자ㆍ야놀자클라우드 대표가 참석해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 그리고 글로벌 사업 기회의 도래’를 주제로 업계 인사이트 및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밋업을 통해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 이외에도 잠재적 투자 유치 등을 위한 IR 피칭을 진행해 관광 스타트업의 재무 안정성 제고를 지원한다.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관광산업본부장은 “이번 야놀자와 관광 스타트업간 협업 프로젝트는 여행 활성화 시점에 맞춰 관광업계의 회복을 지원하고 관광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과 협업을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간 열린 협업의 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으며 관광스타트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