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KP보험서비스’,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 출시
카카오페이의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인 ‘KP보험서비스‘가 원하는 보장만 선택해 설계 가능한 ‘DIY해외여행보험’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알맞은 보장이나 금액만으로 보험 상품을 직접 설계한 이후 고른 조건에 따라 여러 보험사들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저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4일부터 KB손보, 한화손보,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4개사의 해외여행보험 상품을 제공했고, 8월 중 DB손보와 하나손보의 상품이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KP보험서비스는 사용자들의 보다 많은 상품들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보험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출국 직전 1분 안에 빠르게 가입할 수 있도록 구성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이 이번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의 또 다른 강점이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도 가입 가능한 구조로 구성돼, 해외여행보험 가입을 깜박했던 사용자도 누구나 쉽게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여기에, 대표자가 일행까지 한 번에 간편 가입할 수 있어 번거로움을 줄였다. 가족여행을 떠나게 된 상황이라면, 한 사람이 복잡한 절차 없이 온 가족의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KP보험서비스는 “즐겁게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여행보험에 가입하고 맘 편히 보장을 누리실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리뷰 작성과 확인 기능을 구축해 생생한 실제 보험 가입자들의 후기를 통해 본인에게 딱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인피닛블록’, SK증권·DGB대구은행서 시드 투자 유치
- 알고택스, 38커뮤니케이션과 비상장 주식 양도세 신고 할인 서비스 제공
- 로보어드바이저 ‘콴텍’, 5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유치.. “B2C 서비스 강화”
-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 ‘어돕션 2022’ 라인업 공개
- 뮤직카우, 신입·경력 대규모 공개 채용 실시(~8월31일)
- 모바일 포스 ‘그로잉세일즈’, 팁스 선정
-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 내부감사제도 도입…투명성 강화
- 뮤직카우, 美 본격 진출 “한국 금융당국 가이드 현지에도 적용”
- BNPL ‘소비의미학’,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 카카오페이, 올 2분기 연결매출 1,341억원…전년대비 23%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