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퍼스널컬러 뷰티 큐레이션 ‘컬러버랩’, 팁스 선정

2022-08-17 < 1 min read

author:

퍼스널컬러 뷰티 큐레이션 ‘컬러버랩’,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퍼스널컬러 뷰티 큐레이션 플랫폼 컬러버랩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2년간 약 5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컬러버랩은 AI 기반의 퍼스널컬러 진단 및 이를 통한 맞춤형 메이크업 제품, 패션 아이템, 헤어컬러를 추천해주는 컬러 큐레이션 플랫폼 컬러버를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 컬러버에서는 오프라인 퍼스널컬러 컨설팅 프로세스를 그대로 재현한 퍼스널컬러 자가 진단, 온도감 진단 등이 제공되고 있으며, 인공지능 및 큐레이션 기능을 지속해서 고도화하는 만큼 높은 정확도를 구현하고 있다. 또한, 컬러버는 진단한 퍼스널컬러를 기반으로 메이크업 제품과 헤어컬러 등을 추천한다.

컬러버랩은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팁스 과제를 통해 정성적인 성격이 강했던 퍼스널컬러를 정량적 데이터로 표준화하고 표준화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동질의 집단을 묶고 동질의 집단이 서로 피드를 공유하는 기능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AI 맞춤 뷰티 큐레이션 기능을 활용하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쉽게 추천 받을 수 있다.

김조성 컬러버랩 대표는 “씨엔티테크의 빠른 의사 결정과 전사적으로 움직이는 실행력 덕분에 단기간에 팁스를 받을 수 있었다”라며, “컬러버랩이 지향하는 회사 방향성과 같은 투자사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