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Venture Capital

씨엔티테크, 스타트업 상시 멘토링 지원 ‘원스톱 창업상담창구’ 운영

2022-08-18 < 1 min read

author:

씨엔티테크, 스타트업 상시 멘토링 지원 ‘원스톱 창업상담창구’ 운영

Reading Time: < 1 minute

씨엔티테크가 창업자가 겪는 애로 사항을 상시로 멘토링하고 해소해주기 위한 창업 상담 프로그램 ‘원스톱 창업상담창구’를 내년 2월까지 상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씨엔티테크의 ‘원스톱 창업상담창구’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 대상으로 운영되는 체계적이고 상시적인 창업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서울 권역 내 예비 창업자 및 업력 3년 이내의 창업기업, 초기창업패키지 졸업기업이다. 씨엔티테크는 투자, 일반창업, 팁스(TIPS), 정부 창업지원제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활용하여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멘토링할 계획이다. 

원스톱 창업상담창구에서는 ▲기초창업(창업 아이템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등) ▲제품개발(시장조사 및 개발, 아이템 기능 향상) ▲사업화(지식재산권, 영업 및 마케팅) ▲경영(투자유치, 인사노무, 세무회계) ▲기타(팁스 프로그램 등 창업기업 자율 희망 분야) 등 창업기업 수요에 맞추어 전 분야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내년 2월까지 상시로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상담이 접수되면 내담자의 멘토링 희망 분야에 따라 전문가를 연결한 뒤 멘토 및 멘토링 시간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멘토링 시간은 내담자별 1일 최소 30분에서 최대 2시간까지 운영 가능하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씨엔티테크는 22년 상반기까지 누적 250건의 총 260억 투자 중에 3년 미만의 초기창업기업의 투자 비율이 약 94%에 이를 정도로 초기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며 ”원스톱 창업상담창구를 통해서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창업 역량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