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넥스트챕터’, 20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8-18 < 1 min read

author: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넥스트챕터’, 20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넥스트챕터가 200억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A 투자는 기존 투자사인 BRV캐피탈매니지먼트(이하 BRV)가 리드하고 끌림벤처스가 후속 투자를 이어갔다.

넥스트챕터는 좋은 제품 기반으로 잠재력이 있지만 유통, 마케팅 역량 및 자금력 등의 문제로 성장 한계에 부딪힌 중소 규모 온라인 브랜드를 인수하여 다음 단계로 도약시키는 이른바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이 분야 국내 첫 스타트업이다. 창업 직후 BRV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투자기관과 네이버 김상헌 전 대표(현 배달의민족 부회장)를 비롯한 저명한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BRV캐피탈매니지먼트 정의민 전무는 “연쇄창업가 및 분야별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넥스트챕터는 초기 단계에서 만나보기 드문 조직적 완성도를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하며 “자체적으로 구축한 데이터 기반 인수결정 및 PMI 체계와 창업 직후부터 지금까지 검증된 압도적 실행력은 한국 이커머스 산업 내 비교적 미답의 영역으로 남아 있는 국내 롱테일 시장의 본질적 혁신을 초래하는 촉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번 투자의 배경을 설명했다. 

권오수, 정재호 넥스트챕터 공동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투자 심리가 위축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넥스트챕터를 가까이서 지켜봐 온 기존 투자자분들이 넥스트챕터의 비전을 더욱 믿고 지원주었다는 점이 특히 의미 있고 감사하다”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국내 대표 브랜드 애그리게이터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환율 변동, 인플레이션 등으로 운영 상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을 중소 브랜드 사업자 분들께 건강한 엑시트(매각)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넥스트챕터는 이번 시리즈A 유상증자로 확보한 투자금 200억원에 더해 다양한 자금 조달 방식을 기반으로 수백억원 규모의 인수 재원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