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멋쟁이사자처럼-미래에셋벤처투자, ‘스타트업 스쿨 4기’ 모집(~9월7일)

2022-08-22 < 1 min read

author:

멋쟁이사자처럼-미래에셋벤처투자, ‘스타트업 스쿨 4기’ 모집(~9월7일)

Reading Time: < 1 minute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미래에셋벤처투자와 함께 ‘스타트업 스쿨 4기’를 오는 9월 7일까지 모집한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한 사람만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번 스쿨은 실제 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하는 실전형 초기 창업 육성 교육이다. 총 12주간(9월 26일~12월 20일)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일제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IT 스타트업 창업에 필요한 기획, 디자인, 개발, 마케팅, 비즈니스 실무 등 창업 초기에 필요한 기본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수강생들 간 활발한 소통 기회도 제공되며, 자신에게 알맞은 팀 빌딩도 가능하다.

1기 수료생의 서비스인 ‘경력직 사이드잡 플랫폼, DIO’와 ‘월급 선지급 서비스, 샐러리파이’는 최근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기 수료생의 서비스인 ‘플로리스트 화훼 거래 플랫폼, 플로웨이’는 이번 ‘제8회 인천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분석 경진 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처럼 멋쟁이사자처럼 스타트업 스쿨은 다양한 창업 성공 사례를 이끌며 교육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이번 스타트업 스쿨 4기는 멋쟁이사자처럼의 창업 교육 10년 노하우에 미래에셋벤처투자 현직 VC들의 멘토링과 개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타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세션은 실제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 심화 과정 ‘ORANGE LION’과 IT 서비스 빌딩 경험을 목표로 하는 창업 기초 과정 ‘BLUE LION’으로 나뉜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해 법인 설립을 최종 목표로 한다면 ORANGE LION, 취업과 창업 사이에서 고민하며 IT 서비스 제작 과정을 경험하고 싶다면 BLUE LION을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원자 가운데 도메인 전문성과 경험을 기반으로 IT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한다. 선발 후 팀으로 구성해 스타트업 창업의 모든 과정을 경험하며, 프로그램이 마무리되는 12주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교육 기간 완성한 서비스를 발표·검증하며 마무리된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