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창업진흥원, ‘제1회 스타트-업 ESG 포럼’ 성료

2022-08-31 2 min read

author:

창업진흥원, ‘제1회 스타트-업 ESG 포럼’ 성료

Reading Time: 2 minutes

창업진흥원은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ESG 경영 실천을 위한 교류의 장 ‘제1회 스타트-업 ESG 포럼’을 31일 창업진흥원 본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의 ESG 경영 실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창업진흥원 이사회, 창업기업 대표 및 임직원, 창업지원 기관 실무자, 지역 시민 등이 자리하여 함께 머리를 맞대고 ESG 경영 실천 활성화에 대해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창업진흥원 ESG 전략체계 발표를 통해 중장기적 목표인 ESG 경영지수 향상을 위한 전략과 의지를 보였고, 그간의 ESG 추진 성과와 함께 향후 계획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또한, 제3회 창업기반 ESG 실현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시상식이 추가적으로 진행됐다. 수상은 창업지원 부문, 창업기업 부문 총 2개 부문에서 총 12개 기업 및 기관이 수상했으며 시상식 진행 후 대상 수상 기업(기관)인 이엔에프에너지와 한국남동발전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ESG 경영 성과를 확산했다. 

이와함께 창업기업 대표와 ESG·스타트업 전문가로 구성된 창업기업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해 패널 토의가 진행되었다. 토의에 참여한 한 패널은 ESG가 화두가 되면서 관련 교육들을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는 다른 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행사의 부대행사로 창업진흥원 2층 홀에서는 세종지역 사회적경제판매전 ‘반짝장터’가 진행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 촉진에 기여했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다양한 구성원의 의견을 모아 창업기업의 ESG 경영 실천 활성화를 위한 방향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환류하기 위한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