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T 독일서 시범 서비스…유럽 22개국으로 확대

2022-08-31 2 min read

author: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T 독일서 시범 서비스…유럽 22개국으로 확대

Reading Time: 2 minutes

카카오모빌리티가 9월부터 유럽에서도 카카오T 앱으로 현지 차량 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빌리티 로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첫 행보로 독일에서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 후 프랑스, 영국 등으로 확대해 총 22개국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모빌리티 로밍은 카카오 T 앱으로 해외 현지의 다양한 이동수단을 호출하는 서비스다. 2018년 일본에서 최초로 선보였으며 현재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7개국으로 확대해 총 8개국에서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모빌리티 중개 플랫폼사인 스플리트와 제휴를 맺고 유럽 최대 모빌리티 서비스중 하나인 ‘볼트’의 차량 호출 서비스를 연동할 방침이다.

먼저 유럽 내 한국인 방문객 수가 많은 독일에서 9월 7일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독일 시범서비스에서는 택시뿐 아니라 볼트 이코노미·소형 및 대형 SUV·프리미엄 세단 등 현지 차량 호출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비스 운영 퀄리티 확보와 이용자 사용성을 검증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후 10월에는 프랑스, 영국, 스페인, 크로아티아, 체코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 특히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스웨덴 등 일부 국가에서는 라이드 헤일링(차량 호출)을 넘어 교통약자를 위한 서비스,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T 이용자들은 현지에서 카카오 T 앱 홈에서 차량 호출 아이콘을 선택한 후 한글로 출도착지를 입력하고 이동수단을 선택해 호출하면 된다. 기사와 의사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자동번역 메신저, 현 위치 사진 전송 서비스 등의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용 금액은 각 국가별 이동수단 운임에 로밍서비스 이용료가 합산된 금액으로 책정되며 카카오 T 앱에 등록된 국내 전용카드나 휴대폰 소액 결제로 이용 가능하다. 시범 운영 예정인 독일 내 로밍 서비스 이용료는 호출 당 2500원~3000원이며 로밍 서비스 이용료는 국가별 운임, 서비스 환경에 따라 상이하다. 독일을 제외한 21개국의 각 로밍 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 출시 시점에 확정할 계획이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MaaS 사업실 실장은 “아시아를 넘어 유럽에서도 카카오 T 로밍 서비스로 이용자들의 심리스한 이동을 지원하고 전 세계 이동 수요를 포괄하는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로밍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도화된 모빌리티 자체 기술 기반 서비스들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