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랭퍼, ‘2022 스타트업 챌린지 데모데이’ 최우수상 수상

2022-09-23 2 min read

author:

랭퍼, ‘2022 스타트업 챌린지 데모데이’ 최우수상 수상

Reading Time: 2 minutes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 비긴메이트가 운영하는 2022 스타트업 챌린지가 지난 22일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린 스타트업 대축제 2022 트라이 에브리싱(2022 Try Everything Demoday)를 통해 3개 우수팀을 선정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7월 6일 서울창업카페 홍대점에서 열렸던 발표평가에 서울창업카페 11개 지점에서 우수창업팀으로 선발된 22개팀이 참가했다. 이들 중 10개팀을 선발, 3번의 사업화 및 투자유치 전략·투자제안서 작성 교육과 IR피칭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8월 말 투자심사역과 투자전문가가 참여하는 프라이빗 데모데이까지 지속적인 교육과 코칭 프로그램을 연계 제공, 각 팀의 역량을 증진시켜왔다. 

트라이 에브리싱 참가팀은 ▲뉴로위즈텍(뇌파 센싱을 통한 최적의 수면 솔루션) ▲다리메이커(발달장애인 대상 디지털 사회화 교육 서비스) ▲아티코디자인(내 손 안에 전문디자이너 커스텀 AI디자인 인테리어 플랫폼, ‘모두의 로망’) ▲ 차고래(AI 기반 중고차 적정가격 분석 리포트) ▲퍼퓸투데이(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시향플랫폼 ‘향기록’) ▲팀패스(편하게 먹는 건강함, 간편식 매치 서비스 ‘영양 한 끼’) ▲랭퍼(학원에 학습자 데이터 및 관리기능을 제공하고, 학원에서 수강생 1명당 월 구독료 7,900원을 받는 구조) ▲단추누리-다녀왕(반려동물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필요한 시간만큼만 맡길 수 있는 신개념 스마트케이지 공유서비스) ▲육아크루(동네 기반 O2O 육아맘 커뮤니티)이다. 

데모데이 경연 결과 최우수상은 랭퍼, 우수상은 뉴로위즈텍, 장려상에는 단추누리-다녀왕이 선정됐다. 대회의 1등~3등팀은 서울시장상과 서울창업허브 입주 연계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상을 수상한 김지용 뉴로위즈텍 대표는 “그동안 비긴메이트와 서울창업카페에서 진행했던 교육과 피칭 코칭 프로그램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고, 앞으로 팀원들과 함께 수면 뇌파 센싱 기술을 통해 고객의 수면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전지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연말까지 포터블 센싱 시스템 양산 판매를 통해 초기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도 드러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성준 랭퍼 대표는 “값진 수상을 한 만큼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는 소감과 함께 곧 참가할 핀란드 대규모 컨퍼런스 슬러시(SLUSH)에서의 IR피칭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한 준비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상 소식 전체보기]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