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인공지능 학습 코칭 ‘알고스터디’ 운영사 알고리고, 15억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2022-10-14 2 min read

author:

인공지능 학습 코칭 ‘알고스터디’ 운영사 알고리고, 15억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스마트 체어와 인공지능 기반의 자기 주도 학습 관리 서비스 ‘알고스터디’를 운영 중인 알고리고가 15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시드 투자에 참여했던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ZER01NE)이 2호 펀드를 통해 후속 투자자로 다시 이름을 올렸다. 

‘알고스터디’는 센서가 탑재된 스마트 체어를 이용하여, 공부 시간, 자세, 집중도 등을 분석하고, 각 학생의 공부 습관에 따른 맞춤형 코칭을 제공한다. 지난 4월 서비스 런칭 이후 현재 전국 각지의 독서실 및 스터디 카페를 포함한 10여 개 교육기관에서 알고스터디를 도입하여 운영 중이다. 특히, 인테리어만으로 차별화를 만들기 어렵다고 판단한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 점주들이 데이터 기반 관리형 시스템에 매우 큰 관심이 있다고 한다. 알고리고는 초기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영업과 마케팅을 강화하여 4분기 본격적으로 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알고리고는 필름형 압력센서와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앉은 자세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흡, 심박 등 생체신호까지 분석하기 위한 R&D를 진행하고 있다. 알고리고는 2019년부터 현대트랜시스와 탑승객 모니터링을 위한 PoC를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ZER01NE)이 이번 라운드에도 전략적 투자자로 다시 한번 참여하게 된 배경이다.  

또한, 센서 데이터 분석과 함께 창업 초기부터 지속해서 축적하고 있는 에너지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정온 물류 운송 및 물류센터 에너지 효율화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의 사업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스마트 그린뉴딜 펀드를 통해 이번 투자를 리드한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는 알고리고의 핵심기술과 사업화 역량이 에너지 산업에서도 패러다임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차길환 알고리고 대표는 “창업 이후 압력센서와 에너지 빅데이터 분석에 역량을 집중한 결과 14건의 특허를 등록하였고, 하드웨어와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도 상당한 노하우를 쌓았다”고 밝히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스마트체어 사업의 시장 확대와 더불어 인캐빈 모니터링과 인공지능 융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의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