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볼트크리에이션, 100억원 규모 투자유치 성공…IPO 진행 중

2022-10-17 < 1 min read

author:

볼트크리에이션, 100억원 규모 투자유치 성공…IPO 진행 중

Reading Time: < 1 minute

건식 식각기술의 원천기술 보유 기업 주식회사 볼트크리에이션이 지난 9월 말 추가 공장 설립 등을 위한 자금확보의 목적으로 100억여원의 투자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프리밸류 1,500억원으로 진행된 이번 투자라운드에는 기존 주주들은 물론 파인만자산운용이 신규 주주로 참여했다.

투자 진행을 총괄하고 있는 김영재 CFO는 “이번 투자 라운드는 많은 분들이 너무 높은 밸류라고 우려했으나나, 지금까지의 기술개발을 지켜봐 온 기존 투자자들이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투자에 앞장서주셨고, 새롭게 파인만자산운용에서 당사의 기술을 흔쾌히 인정해주신 점을 감사하게 생각하다”며 “기술을 담당하고 있는 회사 내부 인력들도 증자에 참여한 것이 당사의 기술신뢰성을 높게 평가받는데 큰 영향을 준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0년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국책 과제를 통해 한국형 전투기 KF-X 방산 산업까지 진출한 볼트크리에이션은 항공 모빌리티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준비 중이며, 이를 위해 인천 송도에 지점을 설립한 바 있다.

볼트크리에이션은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구멍을 균일하게 식각이 가능한 ‘저온 이온빔 건식식각’ 방식을 개발하여 현재 디스플레이에 적용을 위한 준비를 완료했으며, IPO를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