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Enterprise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선정…글로벌 진출 본격화

2022-10-18 < 1 min read

author: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선정…글로벌 진출 본격화

Reading Time: < 1 minute

커머스 데이터 분석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가 샌드버드, 뤼이드 등의 유니콘 스타트업을 배출한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이하 라플라스)의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는 쇼핑몰 컨설팅 AI 서비스이다. 웹에서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아임웹 등의 커머스 데이터를 연결하면 시각화된 대시보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이 대시보드를 통해 비즈니스의 문제점을 진단받고, 동종업계 대비 자사 서비스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개발자나 마케터가 없어도 로그인만으로 간편하게 모든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위탁받아 수행하는 기관이다. ICT 분야 혁신기술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법률, 특허, 회계, PR 등에 대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본투글로벌의 멤버사에는 비즈니스캔버스(타입드), Tosslab 잔디, 샌드버드, 데이블, 뤼이드 등의 유수한 스타트업이 포함되어있다. 

특히 Boot-X Program Batch2에서는 3주에 걸친 미국 실리콘 밸리 VC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멤버사의 글로벌 진출을 다방면으로 지원했다. 본투글로벌 멤버사로 선정되면서 이미 높은 커머스 데이터 정합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라플라스 애널리틱스가 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병민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대표는 “본투글로벌 선정은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마중물”이라며 “올해는 국내 SMB 사업자의 니즈에 맞추어 제품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고, 내년 초부터 국외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580여 곳으로 총 거래액은 약 9,000억 원을 돌파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머스 중소기업(SMB)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며 커머스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업계에서 돋보이는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