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해빗팩토리, 제 7회 금융의 날 기념식 혁신금융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2022-10-26 < 1 min read

author:

해빗팩토리, 제 7회 금융의 날 기념식 혁신금융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해빗팩토리가 제 7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혁신금융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보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를 통해 혁신금융서비스 출현 및 금융소비자 데이터 주권 제고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금융의 날 기념식은 법정 기념일인 ‘금융의 날’을 기념하여 금융 발전에 기여한 자 또는 단체에 포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저축·투자’, ‘포용금융’, ‘혁신금융’ 세 개 부문으로 나누어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표창, 금융위원장표창을 수여하는 방식이다.

해빗팩토리가 수상한 혁신금융 부문은 ▲혁신적 기술·아이디어로 자금이 유입될 수 있도록 지원한 자 또는 단체 ▲금융산업의 발전 및 경쟁촉진에 기여한 자 또는 단체 ▲금융시장의 확고한 안정을 위해 기여한 자 또는 단체  ▲금융기관·금융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한 자 또는 단체를 위해 제정한 상이다.

해빗팩토리는 2019년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최초로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금융 분야 센터로 선정돼 실질적인 빅데이터 활성화를 주도했다. 2021년 1월에는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해 능동적으로 신용정보를 열람하도록 함으로써 고객이 데이터 주권을 행사하는 데 앞장섰다는 설명이다. 

또 ‘의료비 가계부’를 통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로 고객이 실질적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도록 힘써왔으며, 만점에 가까운 고객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해빗팩토리는 올해 1월 미국법인 설립 후 주택담보대출 서비스 Loaning.ai(로닝에이아이)를 운영하며 금융 글로벌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엔진을 활용해, 실시간 금리를 10초 만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보험에서 나아가 연금, 대출 영역으로 시그널플래너 서비스 확장도 준비하고 있다. 

이동익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서비스 운영과 내부 기술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금융 발전에 더 힘쓰라고 주신 상에 걸맞게 앞으로도 고객 중심 금융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