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로톡, KT와 손잡고 소상공인 법률 지원

2022-11-08 < 1 min read

author:

로톡, KT와 손잡고 소상공인 법률 지원

Reading Time: < 1 minute

로톡(Lawtalk)’ 운영사 로앤컴퍼니는 ‘소상공인 법률지원 시리즈’의 두 번째로 KT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로앤컴퍼니는 이번 제휴를 통해 KT 소상공인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최대 3만 원 상당의 로톡 15분 전화법률상담 비용을 지원한다.

KT는 소상공인의 가게 활성화와 홍보를 돕고 원활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상공인 전용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부터 여러 기업과 제휴를 맺고 kt.com ‘사장님 혜택존’을 통해 소상공인의 가게 경영에 필요한 서비스 할인/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로톡의 법률지원 혜택은 KT 사장님 혜택존에서 이용 가능하며, 페이지 내 ‘혜택 받으러 가기’ 클릭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인증하면 법률상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의 경우 경영 과정에서 법적 문제에 직면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하지만 자체 법무 역량을 보유한 경우가 드물어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실제 로톡에도 건물 임차 계약, 악성 후기 문제 등에 대한 소상공인의 법률상담 문의글이 빈번하게 게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양사는 이번 법률지원으로 법률 전문가를 통한 문제의 신속한 해결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는 “KT 소상공인 가입 상품 고객이 수십만에 달하는 만큼 이번 제휴로 법률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휴처 및 수혜 인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법률대중화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리걸테크(legal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