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지식 커뮤니티 ‘아하’, 월 트래픽 500만 돌파

2022-11-10 < 1 min read

author:

지식 커뮤니티 ‘아하’, 월 트래픽 500만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는 MAU(월별 활동 사용자 수)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한 수치이며, 올해 4월 400만 돌파 후 7개월 만에 MAU 500만 명을 넘어섰다.

전체 트래픽의 약 90%가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엔진으로부터 유입되는 검색 트래픽(Oragnic Search)으로, 양질의 질문&답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검색엔진최적화(SEO) 성장 전략이 성과를 견인했다.

특히, 아하에 등록되는 모든 질문과 답변 콘텐츠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콘텐츠 스팸 분류 기술을 통해 콘텐츠 관리가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등록되는 콘텐츠의 중복도와 유사도까지 AI 기술을 통해 검증하고 있다.

또한 2022년 8월에 출시한 앱 역시 별도의 광고, 마케팅 없이 누적 다운로드 약 10만 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WAU/MAU 비율이 65%에 이르는 등 견고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서한울 아하 대표는 “막대한 자금을 바탕으로 한 트래픽 확보 전략은 휘발성이 강한 반면, 양질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SEO 트래픽 확보 전략은 건강한 성장을 의미한다”며 “1천만 트래픽 확보가 다음 목표”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아하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식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디지털자산 아하토큰을 보상받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미국의 쿼라, 중국의 즈후와 같은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