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경콘진, 초기성장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MAP)’ 우수기업 5팀 선정

2022-11-18 < 1 min read

경콘진, 초기성장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MAP)’ 우수기업 5팀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주 개최한 ‘2022년 초기창업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MAP)’ 성과발표회의 우수기업 5개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우수기업 5개사는 고수플러스, 피트, 씨에어허브, 뷰티아이디, 매월매주로 오는 24일 경콘진에서 개최하는 ‘넥시드 데모데이’ 참여 기회가 주어졌다.

이번 성과발표회에는 지식정보, 콘텐츠 솔루션, 게임 분야 기업 29개사가 참여했으며 전문가 평가를 통해 최종 5개사가 선정됐다. 기업 평가는 MAP 얼라이언스인 킹슬리벤처스, 스파크랩, 코맥스벤처러스, 어니스트벤처스, 지온인베스트먼트, 보광인베스트먼트, 문화창업플래너 등이 맡았다.

고수플러스는 확장현실(XR) 콘텐츠를 이용한 공유주거 부동산 정보기술 플랫폼 서비스 회사로 지원 기간 동안 다운로드와 회원수가 90배 이상, 거래액이 60배 이상 늘었다. 피트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전자 공유문서 트래킹, 분석 서비스 회사로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성장 스타트업에 올해 9월 선정되었으며 SAFE(조건부지분인수계약) 투자유치도 성공했다.

씨에어허브는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영상콘텐츠를 활용한 타켓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올해 매출액 3.5억을 달성했다. 뷰티아이디는 AI기술 활용하여 손님과 디자이너 맞춤형 셀프 네일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로 올해 투자유치를 3건이나 달성했다. 끝으로 농업회사법인 매월매주는 국내 로컬 주류 콘텐츠 플랫폼 회사로 지원기간 동안 매출액이 250% 상승했고 월 구독고객 수는 400%이상 증가했다.

‘초기창업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MAP, Micro Accelerating Program)’은 ICT·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경기도와 경콘진이 올해 새롭게 추진한 사업으로 29개 기업이 참여하여 총 20억 원의 투자유치를 달성하였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강문영 남부권역센터장은 “올해는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프로그램 내에서 기업과 투자자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데 주력했다”며 “향후에도 경기도 콘텐츠 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