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에듀테크 ‘큐레아’, 학습 큐레이션 서비스 ‘똑똑’ 론칭

2022-11-22 2 min read

author:

에듀테크 ‘큐레아’, 학습 큐레이션 서비스 ‘똑똑’ 론칭

Reading Time: 2 minutes

에듀테크 스타트업 큐레아가 인공지능(AI) 학습 큐레이션 서비스 ‘똑똑’을 정식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똑똑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관심사와 학습 수준에 맞는 사회탐구 과목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총 17종의 교과서를 바탕으로 기획, 제작된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큐레아는 이번 똑똑 정식 출시에 맞춰 시스템에 몇 가지 변화를 줬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콘텐츠의 ‘확장’이다. 교과서 핵심 내용을 정리한 ‘1분 요약’을 비롯해 과목별 주요 개념을 쉽게 풀어 쓴 ‘용어 사전’, 교과서 속 읽기 자료를 분석한 ‘5분 탐구’에 이르기까지 콘텐츠의 양과 질 모두 향상됐다. 그 밖에도 교육계의 큰 화두로 떠오른 ‘수행평가’ 콘텐츠와 함께 최근 3개년 교육청, 평가원 모의고사 기출 문제 및 해설을 모아 분석한 ‘문제풀이’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큐레아 담당자는 “똑똑을 통해 내신과 수능, 수행평가 모두 한 번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큐레이션 기능도 강화했다. 이용자들의 관심 과목과 관심 콘텐츠, 학습 수준에 맞춰 꼭 필요한 자료만 연계해 추천, 제공한다. 커뮤니케이션 및 질의응답 서비스도 추가됐다. ‘커뮤니티’는 문제 질문부터 공부법, 입시, 진로 고민까지 이용자들끼리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문가 튜터링’의 경우 검증된 교육 전문가와 1:1 소통을 통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에게 인터넷 강의나 과외, 학원과는 또 다른 학습 경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똑똑에 대한 관심은 상당히 뜨겁다. 올 5월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불과 6개월 만에 작성일 기준 약 11만명에 달하는 월간 이용자(MAU)를 기록했다. 학생뿐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의 가입률이 대폭 늘어났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김의연 큐레아 대표는 “학생들이 참고서나 자습서에만 의존하지 않고 디지털 환경에 효과적인 사회탐구 과목 학습을 이어갈 수 있게끔 하는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추후 기술 특허 출원과 전문 인력 충원 등을 바탕으로 2023년 상반기에는 과학탐구 및 인공지능 과목 학습 서비스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