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미스테리코,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

2022-12-08 < 1 min read

author:

미스테리코,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B2B 마케팅 SaaS 기업 미스테리코가 미국 실리콘밸리의 한인 벤처캐피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미스테리코는 SNS 및 커뮤니티에서 고객경험 데이터를 수집, 인공지능으로 분석하는 플랫폼 ‘#NIZ’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올해 7월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이번에 프라이머사제 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를 마무리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시장 진출과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미스테리코는 SNS와 유명 커뮤니티 채널에서 고객사와 경쟁사 브랜드, 시장 상황 등에 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는 #NIZ를 개발하여 서비스 중이다. #NIZ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고객의 감정표현은 물론 제품의 품질, 서비스, 가격,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을 자동으로 수집‧분류하고 정리하여 대시보드를 통해 리포트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최근 개인정보강화로 인하여 쿠키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기존 마케팅 방법의 효용 가치가 줄어들면서, 맥락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마케팅이 더 중요해진 만큼 고객의 말을 직접 이해하고 수집하는 #NIZ 솔루션이 새로운 대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고남길 미스테리코 대표는 “현재 한국맥도널드, 야놀자, 대명, 삼쩜삼 등 유명 기업들이 #NIZ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으며, 고객 반응 기반의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의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영역뿐 아니라 기업들이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의적으로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통하여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케팅테크(Ma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