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AI 양재 허브, 오는 14일 ‘글로벌 네트워킹 데이’ 개최

2022-12-09 2 min read

author:

AI 양재 허브, 오는 14일 ‘글로벌 네트워킹 데이’ 개최

Reading Time: 2 minutes

AI 양재 허브가 실리콘밸리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와이콤비네이터(Y Combinator) 출신의 대표적인 AI 기술 기반 국내 스타트업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2022 AI 양재 허브 글로벌 네트워킹 데이(Connected Y)를 오는 14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바비디(인공지능(AI) 테스팅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바비디’)의 최정서 CEO, ▲슈퍼브에이아이(인공지능(AI) 학습데이터 플랫폼 ‘스위트’)의 이현동 CO-FOUNDER, ▲시어스랩(세계 최초 AR 카메라앱 ‘롤리캠’)의 정진욱 CEO, ▲체커(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QueryPie’)의 황인서 CEO, ▲마스오토(AI 기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의 박일수 CEO가 연사로 참여한다.

연사로 참여하는 3개사 모두 실리콘밸리의 ‘하버드’라 불리는 와이콤비네이터 출신으로 그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글로벌 AI 산업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행사에서는 이들이 어떻게 와이콤비네이터에 지원하고 선정되었는지 그 여정과 노하우에 대해 직접 듣고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한 선도기업과 함께 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한국을 넘어 해외시장 진출이 목표인 국내 AI 관련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사례가 바탕이 된 글로벌 투자 유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매우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유일하게 AI 전문 스타트업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AI 양재 허브의 소속 기업과의 연계 및 네트워킹 역시 가능하다

윤종영 AI 양재 허브 센터장은 “잠재력은 충분하나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해 국내외 비즈니스를 제대로 펼치지 못했던 국내 AI 스타트업들에게 와이콤비네이터 출신이자 글로벌 투자 유치에 성공한 AI 선도기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번 행사가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 센터장은 “AI 양재 허브에서는 앞으로도‘글로벌 네트워킹 데이’와 같은 크고 작은 교류 행사를 통해 국내 AI 관련 스타트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함과 더불어 글로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양재동 한국교총 건물 내에 위치한 AI 양재 허브 1층 AI Playground에서 개최된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