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 11월에 창립 후 첫 흑자 전환

2022-12-26 < 1 min read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 11월에 창립 후 첫 흑자 전환

Reading Time: < 1 minute

커머스 플랫폼 빌더 브랜디가 창립 후 첫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브랜디의 흑자 전환은 지난 9월 하이버 사업 부문의 흑자 전환 이후 2개월 만에 브랜디, 서울스토어 사업을 포함한 실적으로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흑자는 월 기준이다.  

브랜디는 버티컬 커머스 앱을 운영하는 ‘앱스(Apps) 전략’을 기반으로 패션쇼핑앱 브랜디, 남자쇼핑앱 하이버, 브랜드 패션플랫폼 서울스토어 등을 운영하는 버티컬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가장 먼저 흑자 전환을 기록한 하이버는 현재 남성 패션앱 시장에서 확고한 1위 사용률을 보이고 있으며, MZ세대 여성 고객 대상인 브랜디와 올해 인수한 서울스토어의 시너지 효과로 회원 수 1,000만명, MAU 500만명을 돌파했다.

이번 수익개선 성과는 앱 전체에 도입한 AI 추천을 통한 구매효율 증가와 마케팅 효율 상승에 따른 비용 절감, 직매입 상품의 물류 원가 인하 그리고 올해 하반기에 출시한 광고 솔루션을 통한 신규 매출 성장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된다.

브랜디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익성 위주로 건강한 성장을 하는게 목표”라며 “내년에도 새로운 버티컬 앱을 출시하며 앱스전략과 풀필먼트 사업을 계속 유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 11월에 창립 후 첫 흑자 전환 : 브랜디가 창립 후 첫 흑자 전환을 기록했어요. 지난 9월 하이버 부문 흑자 전환에 이어 2개월 만에 브랜디와 서울 스토어 부문이 월 기준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