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ravel

두왓, 호텔 RMS 시스템 ‘한국마이크로닉’과 MOU 체결

2023-01-27 2 min read

author:

두왓, 호텔 RMS 시스템 ‘한국마이크로닉’과 MOU 체결

Reading Time: 2 minutes

스마트 호텔, 호스피탈리티 통합 플랫폼 두왓이 호텔 RMS(Room Management System) 한국마이크로닉과 협력개발 제휴 및 영업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국내외 호텔의 객실 관리 시스템을 모바일환경에서도 사용자의 앱이나 웹, 태블릿으로 통해서 사용 가능하게 통합 연동개발에 협업한다. 

현재 두왓과 한국마이크로닉은 협력개발을 통해 신축 호텔 뿐만 아니라 기축 호텔에도 적용 가능한 RMS 모바일·태블릿 솔루션 (△객실 온도제어 △조명제어 △DND △MAKE UP ROOM △청소상태 △재실상태 △모바일키 발급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RMS의 기능을 보다 손쉽게 호텔 근무자들이 모바일과 웹으로 효율적으로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는 통합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향후 ESG경영을 위한 에너지 세이브 센싱 솔루션을 공동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왓은 호텔·리조트·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가장 크게 대두되는 인건비 문제, 인력 고용 문제, 매출 한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무자의 업무 프로세스를 돕는 IT 운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호텔의 상품과 호텔 내 콘텐츠는 물론, 지역 관광·맛집 정보를 모바일 앱과 태블릿 PC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스마트호텔 통합 플랫폼 회사이다. 

한국마이크로닉은 △신라 △롯데 △힐튼 △대명리조트 등 국내외 브랜드 호텔부터 국내 3~5성급 호텔을 대상으로 30년간 약20만실이상, 연평균 8000실 시공을 진행중인 국내 종합 객실관리시스템 업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내외 5성급 호텔과 리조트, 중소형 호텔들은 보다 쉽게 호텔 개발 건축 설계에서부터 운영파트에서 스마트 호텔 플랫폼에 대한 전반적인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게 됐다.

김주영·성병권 두왓공동대표는 “이로써 두왓은 국내 1위 RMS 업체인 한국마이크로닉과 국내 PMS 업체인 산하정보기술과 MOU를 맺은 국내 유일한 기업이 됐다”며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정된 스마트 호텔 DT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국마이크로닉 관계자는 “두왓은 한국마이크로닉 36년 기업 역사상 최초의 MOU 기업이 됐다며, 앞으로 양사간의 협력관계가 좋은 시너자를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