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신사업 ‘인업스’, 플러그링크-한국플랜트서비스서 투자 유치
가스얼라이언스의 에너지 신사업 플랫폼 기업 인업스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와 종합 에너지 플랫폼 기업 한국플랜트서비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인업스는 광역 도시가스 기업들이 출자해 설립한 기업으로, 도시가스 기업 연합체인 ‘가스얼라이언스’와 함께 에너지 신사업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인업스는 선진국형 에너지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선도해왔으며, 소규모 전력중개사업, 수요자원거래, 신재생에너지 모니터링 등 에너지 플랫폼 제공을 위한 다양한 에너지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플러그링크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넘어 인업스와의 협업을 통해 충전 서비스를 활용한 가상발전소(VPP) 및 다각화된 스마트 전력수요관리(DR) 사업 등 미래 에너지 분야에서 새로운 충전 서비스 모델을 확보하고,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국플랜트서비스는 국내 유일의 일관화된 발전소 운영, O&M,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춘 종합 에너지 플랫폼 기업으로, 폐기물 유류화 열분해 사업 및 수소개질화 사업, 바이오매스 사업 등 환경/수소분야와 연계된 그린에너지 분야에 진출하였으며, 친환경 모빌리티 등 에너지 신사업으로 사업영역을 지속 확대 중이다.
에너지 분야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 네트워크를 갖춘 한국플랜트서비스는 본 투자를 통해 가스얼라이언스와 에너지 전환 과정에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의 접점을 확대하고 미래 전력/에너지 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인업스와 신재생 DER 자원 통합, O&M 역량 확보 및 융복합 에너지 BM 공동개발 등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투자로 향후 3사는 에너지 및 모빌리티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구조 및 파트너십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 Gomi Energy raises KRW 2 billion from Lean Ventures
- 에너지 유통 ‘고미에너지딜리버리’, 20억 규모 투자 유치
- 에너지 혁신 ‘케빈랩’, 35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
- ESG 건축 ‘에너지엑스’, 200억원 시리즈B 투자유치
- 네이버, 1784에 ‘제3자 PPA’ 재생 에너지 도입…연 전력 15% 충당
- 에너지 IT 기업 ‘해줌’, 110억원 투자유치.. “에너지 시장 선도할 것”
- 제이인스ㆍ에이블제이, 팁스 선정…서비스ㆍ기술 개발 고도화
- 기업 전문 탄소중립 ‘엔스코프’ 운영사 ‘엔츠’, 팁스 선정
- 엔라이튼 ‘발전왕’, 사업부지 검토 서비스 출시
- 태양광 패널 무인청소로봇 ‘리셋컴퍼니’, 시리즈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