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중기부,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입교 창업팀 모집(~2/27)

2023-02-03 2 min read

중기부,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입교 창업팀 모집(~2/27)

Reading Time: 2 minutes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은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할 (예비)창업기업 60개사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년 개교한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디.엔.에이.(D.N.A.) 기술을 활용하여 창업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업력 3년 이내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수준의 교육·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사업화자금·사무공간 등을 패키지로 지원한다.

선정된 60개 입교팀은 서울 구로 지타워에 위치한 개방형 업무 공간  내에 입소할 수 있으며, 오는 4월부터 9개월간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선택적으로 수강해 15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졸업할 수 있다.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에서는 ‘디.엔.에이(D.N.A) 특화교육’과 ‘글로벌 창업기획자의 보육’을 제공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창업기업의 역량에 따라 수준별 수업을 진행한다.

‘디.엔.에이(D.N.A.) 특화교육’은 ‘글로벌 기업*의 교육’, 자료(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관련 ‘기술·BM교육’, ‘캐글(인공지능(AI) 경진대회)’을 활용한 ‘실전 사업(프로젝트) 교육’으로 구성하였다.

‘글로벌 기업의 교육’은 글로벌 기업의 현직 직원·전문가가 각 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 및 플랫폼에 기초한 교육을 진행한 후 1:1 기술 상담(멘토링)을 운영하는 내용으로 기업이 가진 기술적 고민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올해에는 초격차 10대 기술인 디.엔.에이.(D.N.A.) 분야 중 인공지능(AI) 관련 교육을 대폭 강화 하여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관련 기술 교육 과정을 신설하였으며, 인공지능(AI) 경진대회 참가자 대상으로 운영하던 ‘실전 프로젝트 교육’에는 사업화 관점의 인공지능(AI) 기술실증(POC) 및 기업별 문제해결 컨설팅을 추가로 운영한다.

‘글로벌 창업기획자의 보육’은 미국·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고 수준의 창업기획자가 학교 내 상주하며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입교기업별 사업 단계를 진단한 후 단계에 따른 맞춤식 보육으로 기업의 해외 진출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는 SOSV, 플러그앤플레이, 스타트업 부트캠트(Startup bootcamp) 등이 진행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입교기업의 투자 유치 기회를 늘리기 위하여 ‘투자유치 집중 프로그램’을 신설하였으며, 민간 투자전담운영사를 통해 기업의 투자유치 단계와 변화된 투자환경을 고려하여 피치덱 구성 교육·코칭을 진행하고 국내외 투자유치에 특화된 IR,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업화 자금을 해외진출 실적 등에 따라 최대 8천만원까지 지원하며, 입교생 간담회·선배기업 초청 등 네트워킹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