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Robotics

로봇카페 비트, 전국 아파트 커뮤니티 공략 박차….아파트너와 MOU

2023-02-08 2 min read

author:

로봇카페 비트, 전국 아파트 커뮤니티 공략 박차….아파트너와 MOU

Reading Time: 2 minutes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가 국내 1위 아파트 스마트워크 앱 서비스 업체인 아파트너와 업무 제휴 MOU를 체결하고 전국 아파트 커뮤니티 카페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8일 발표했다.

로봇카페 비트와 아파트너는 업무 제휴 협약에 따라 전국 100개 이상의 랜드마크 아파트에 비트 입점을 추진하고, 다양하고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전국 아파트 커뮤니티 선진화에 나서 입주민들의 복지 향상에 노력하기로 했다.

아파트너는 아파트 관리 앱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로, 신축 대단지 아파트들 가운데 70% 이상이 아파트너를 이용하고 있다. 공지, 민원·하자 접수, 아파트 주요 일정 관리,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들을 전국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 및 고급 주상복합 170만 세대에 제공한다.

전국 로봇카페 점유율 75%에 달하는 로봇카페 비트는 24시간 지치지 않는 로봇 바리스타로 인력관리의 어려움 없이 일정한 맛의 고품질 커피를 제공한다는 면에서 아파트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다양한 표정과 동작 등으로 우월한 휴먼터치 감성까지 갖춰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자녀가 있는 입주민들이 선호한다. 이에 따라 비트는 아파트 입주민들의 프리미엄 복지 서비스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꼽히고 있다.

로봇카페 비트가 아파트너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아파트 상권 공략을 강화하는 이유는 프리미엄 아파트들 사이에서 입주민들을 위한 복지 강화 움직임이 강해지면서 서비스 로봇 도입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로봇카페 비트 내부 매출 집계 시스템으로 추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아파트 상권에서의 비트 커피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60% 이상 증가했다. 최근 천안 불당호반써밋, 광양 센트럴자이, 수원권선꿈에그린 등에 로봇카페 비트가 신규 입점하고, 아파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비트 모바일 앱을 통한 쿠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한 결과다.

이와 함께 전국적인 아파트 네트워크를 보유한 아파트너와의 파트너십으로 아파트 상권 공략에 시너지가 기대된다. 실제로 로봇카페 비트는 최근 아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최근 강동리버스트에 입점한 데 이어 힐스테이트 태전 등에 입점이 확정됐다.

로봇카페 비트는 올해 본격적으로 아파트너와 함께 세일즈와 마케팅 협업을 펼쳐 나갈 예정이며 1차 목표로 전국 100여개 주요 랜드마크 아파트의 커뮤니티 센터 내 로봇카페 오픈을 추진하고 있다. 각 분야 1위 사업자 간 파트너십으로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는 게 양사의 기대다.

지성원 비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최근 프리미엄 아파트들간 아파트 입주민 복지를 강화하는 트렌드와 로봇이 일상에 익숙해지는 이른바 ‘로며드는’ 트렌드가 맞물려 전국 아파트에 로봇카페 비트 도입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로봇카페 비트는 모바일 주문 앱의 편리성 및 인력 관리 어려움이 없다는 점, 그리고 별도의 인테리어가 필요 없다는 장점 등으로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 내 티하우스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으며, 여기에 아파트 관리 분야 1위 사업자인 아파트너와의 파트너십까지 더해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광연 아파트너 대표는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이 발전하면서 카페를 운영하는 단지들이 늘고 있지만, 제한적인 공간에서 인건비를 투입하여 운영하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무인으로 24시간 운영할 수 있는 로봇카페 비트가 반응이 좋다”며 ”향후 아파트너의 앱을 통해서도 로봇카페 비트 주문이 가능해질 예정이라 더욱 편리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파트너는 비트와 같이 입주민들에게 의미 있는 서비스를 지속 적용하여, 입주민들의 편리하고 스마트한 아파트 생활을 위해 필수로 사용되는 아파트 생활 토탈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