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경남 중심 신선식품 커머스 ‘미스터아빠’, 70억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2023-02-14 < 1 min read

author:

경남 중심 신선식품 커머스 ‘미스터아빠’, 70억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경남 지역 기반의 농축수산물 신선식품 유통 서비스 미스터아빠는 7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시리즈벤처스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를 집행했으며 씨엔티테크 등이 참여했다. 

미스터아빠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지역 확장과 스마트 물류시스템 및 IT통합플랫폼 구축 고도화에 우선 투입할 계획이다. 미스터아빠는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농축수산물의 ‘산지직송 새벽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선식품 소싱력을 강화하고, 원산지에서 직접 검수하고 조달해 창고보관 없이 직배송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해 품질을 높였다. 유통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구조적 복잡성을 해소하고,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해 재고 부족 상황을 해결해 폐기율을 또한 감소시켰다. 

특히, 신선식품 유통과 물류프로세스 구축에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가를 바탕으로 창업 2년만에 매출 130억원 달성,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 선정 등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박준상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신선식품 유통과 물류프로세스 구축에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한 대표이사의 역량이 돋보였다”며, “농가와의 상생을 고려한 새로운 유통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 신선식품 시장의 유통방식을 개선함과 동시에 물류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이는 접근방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여 추가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서준렬 미스터아빠 대표는 “온라인 식자재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물류 시스템 효율화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투자로 더욱 활발한 지역 확장과 차별화된 물류시스템 및 IT통합플랫폼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제휴 및 M&A를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