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리걸테크 ‘케이스노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 유치

2023-02-23 < 1 min read

author:

리걸테크 ‘케이스노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리걸테크 기업 케이스노트(CaseNote)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의 ‘바른동행‘ 2기에 선정,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케이스노트는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판결문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고,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의 네트워크와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다음 단계로 도약할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한다.

케이스노트는 데이터와 기술로 법률 서비스의 선진화와 대중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변호사들이 함께 설립한 리걸테크 스타트업으로, 국내 판례검색 서비스 중 가장 많은 26만 명의 월 사용자수(MAU)를 기록하고 있는 ‘케이스노트’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 수는 3만6,000명, 하루 판례 검색 수는 4만2천회(평일 오후 1초당 검색 횟수 1회 이상)가 넘는다.

케이스노트는 최대 규모의 엄선된 판결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고, 기관/기업 소송정보, 사건관리기능 등 업무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투자 담당자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의 김동학 심사역은 “케이스노트는 급격히 발전하는 AI기술을 판례검색 서비스에 적용하여 더 높은 검색 품질과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며 법률 서비스의 대중화와 선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민균 케이스노트 대표는 “케이스노트는 향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로펌과 기업 법무팀에 필수적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러한 서비스 확장을 통해 단순히 기존 법률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리걸테크 영역을 개척해나가고자 하며, 이러한 케이스노트의 행보는 법률시장의 성장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리걸테크(legal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