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루닛, 尹대통령 주재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 전략회의’ 참석

2023-02-28 2 min read

author:

루닛, 尹대통령 주재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 전략회의’ 참석

Reading Time: 2 minutes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 전략회의’에 참석해 유방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인 ‘루닛 인사이트 MMG’를 시연했다고 28일 밝혔다.

루닛에 따르면 서범석 루닛 대표는 이날 윤 대통령을 대면하고, 유방암 검출 AI 솔루션 최초로 미국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은 ‘루닛 인사이트 MMG’를 시연했다.

루닛 인사이트 MMG는 유방촬영술 내 유방암을 97% 정확도로 검출해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제품이다. 루닛은 올해 초 윤 대통령 방문 이후 신(新) 중동 붐을 이끌고 있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공공의료원(DAHC)에 최근 루닛 인사이트 MMG를 수출한 바 있다.

또 지난해 말 전 세계 최초로 국가 암 검진사업에 AI를 적용해 화제가 된 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정부의 ‘유방암 검진 프로그램(BSNSW)’ 운영권을 단독 수주하기도 했다. 현재 루닛 인사이트 MMG를 포함한 루닛의 AI 영상진단 솔루션은 전 세계 40여 개국, 1500여 개 의료기관에서 사용 중이다.

이번 전략회의는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을 위한 전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대통령은 바이오헬스 기업들의 제품 시연 부스를 관람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한 후 본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는 윤 대통령을 비롯해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최상목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 안상훈 대통령비서실 사회수석 등 정부 고위관계자가 대거 참석했다.

또한 국내 바이오헬스 기업으로 의료AI 기업 루닛을 비롯해 바이오 기업 SK바이오팜, 디지털헬스 기업 세븐포인트원, 링커버스, VNTC, 의료로봇 기업 큐렉소 등 총 6개 업체가 참석해 제품을 시연했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이 국내 바이오헬스 기업을 대표해 윤석열 대통령 주재 신시장 창출 전략회의에 참석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이번 전략회의에서 정부가 보여준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관심과 든든한 지원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한국의 선진화된 의료AI 기술을 보다 다양한 국가에 확대 보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