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시리즈벤처스, 최대 5억 투자 ‘시리즈 스트롱 2기’ 모집(~3/31)

2023-03-02 < 1 min read

시리즈벤처스, 최대 5억 투자 ‘시리즈 스트롱 2기’ 모집(~3/31)

Reading Time: < 1 minute

부울경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혁신성과 기술력을 가진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자체 배치프로그램 “시리즈 스트롱 2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리즈 스트롱(SERIES STRONG)’ 프로그램은 부산, 울산, 경남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와 초기 창업기업 대상 투자 확산을 통하여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리즈벤처스에서 자체적으로 기획∙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 규모는 10개사 내외이며, 최종 선발된 2기 창업기업에는 ▲ 최대 5억원 직접 투자 또는 투자 연계 지원 ▲ TIPS 프로그램 등 R&D 연계 지원 ▲ 정부지원사업 연계 지원 ▲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 보증기관 보증 연계 등 초기 창업기업 맞춤형 프로그램과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고일 기준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중 1곳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 또는 해당 지역으로 본사 이전 또는 지사 설립이 가능한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공기일 기준 3년 미만 또는 최근 결산 매출액 20억 원 이하의 기업이면 분야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시리즈 스트롱(SERIES STRONG) 1기’를 운영한 시리즈벤처스는 선정기업(▲벙커키즈 ▲샌드버그 ▲엠디코퍼레이션 ▲자비스 ▲한국정밀소재산업) 대상으로 직접 투자를 포함하여 약 50억 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창출하였고 선정 기업들에 다수의 R&D(TIPS 프로그램 연계 등) 지원, 정부지원사업 연계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시리즈벤처스 박준상, 곽성욱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내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밀착 맞춤 지원을 하여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적극적인 직간접 투자 유치 지원을 통하여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