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인텐트 마케팅 ‘리스닝마인드’ 운영사 어센트코리아, 50억원 규모 시리즈A 클로징

2023-03-07 2 min read

author:

인텐트 마케팅 ‘리스닝마인드’ 운영사 어센트코리아, 50억원 규모 시리즈A 클로징

Reading Time: 2 minutes

검색 데이터를 역분석하여 행동 뒤에 숨겨진 소비자 의도를 파악하는 인텐트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이하, 리스닝마인드)’를 제공하는 어센트코리아지난 해 말 신한벤처투자, 다올인베스트먼트로부터 35억 원을 투자 받고 최근 티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스마트티포메가존벤처투자조합’을 통해 15억 원을 추가 유치하며 5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티포메가존벤처투자조합’을 통해 어센트코리아에 투자를 진행한 메가존(Megazone)은 자사의 B2B세일즈와 클라우드 인프라에 어센트코리아의 소비자 인텐트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센트코리아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과 함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올해 6월 중 일본 서비스와 12월 중 북미 지역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리스닝마인드는 5,500만명 전 국민의 가장 내밀한 고객의 욕구와 고민이 담겨있는 방대한 검색어 데이터와 검색 결과 페이지 데이터로 구성된 검색 데이터를 개인정보 침해 없이 공개된 정보를 기반으로 수집한다. 이를 다시 인공지능으로 역분석해 검색하는 모든 소비자들의 인텐트를 가시화하고 상품 기획, 시장 및 소비자 조사, 마케팅 전략, 비즈니스 전략 등을 수행하는 전문가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소비자 인텐트 분석 솔루션이다. 

또한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데이터를 모두 모아 고객의 욕구를 보여주기 때문에 광고 전략과 크리에이티브 개발을 위해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상시 찾아야하는 중대형 광고대행사와 다양한 소비재 제품을 출시하는 대기업들이 고객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노션, 펜타클, BAT(비에이티), 와일리, 유니버설 멕켄, 덱스터크레마, 스톤 브랜드, 나무온 등의 광고대행사와 브랜드 컨설팅 기업과 함께 KB국민은행, 삼성생명, 아모레퍼시픽, YG엔터테인먼트, 매일유업 등이 이용 중이다. 

리스닝마인드는 잠재 소비자들의 고민과 관심 토픽을 손쉽게 찾아 낼 수 있는 ‘인텐트파인더’ 기능과 고객의 구매 여정을 파악할 수 있는 ‘패스파인더’ 기능을 선보였다. 최근엔 ▲특정 키워드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해결하려는 과제를 반영하는 검색 경로를 분석하여 잠재 고객 페르소나를 추출하는 ‘페르소나뷰’ 기능 ▲상품 카테고리 키워드에서 자사 브랜드 키워드 혹은 경쟁사 브랜드 키워드에서 자사 브랜드 키워드까지의 검색 여정을 가시화해주는 ‘로드뷰’ 기능 ▲특정 검색의 앞뒤로 두세단계 안에 검색된 최대 1만 개까지 키워드를 추출하여 소비자의 관심사 전반을 한눈에 보게 해주는 ‘클러스터파인더’ 기능 등이 추가됐다.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는 “경기가 나빠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직접적인 광고 예산을 줄이며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고민을 하고 있다. 리스닝마인드는 이런 불투명한 경제 상황에서 소중한 기업의 자원을 명확히 확인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투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오히려 이런 환경에서 더욱 많은 기업의 관심을 받을 것이다. 올해 연말까지 국내에서 150개, 일본에서 50개의 고객 기업을 확보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피력했다. 

[마케팅테크(Ma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