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창업진흥원, 주미대사관과 함께 ‘K-스타트업’ 美 진출기업 지원

2023-03-09 2 min read

author:

창업진흥원, 주미대사관과 함께 ‘K-스타트업’ 美 진출기업 지원

Reading Time: 2 minutes

창업진흥원(이하 창진원)은 주한미국대사관과 함께 피칭대회(Select Tech Korea 2023)에 후원기관으로 참여, 올해 5월 미국 워싱턴 현지에서 개최될 예정인 ‘Select USA Investment Summit 2023’에 참가할 기업을 선발했다고 9일 밝혔다. 

‘SelectUSA Investment Summit’은 외국인 직접투자를 촉진하고 우수기업의 미국 유치를 위해 美상무부가 주관하는 연례 행사다. 2013년에 시작해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매년 규모를 확대시켜 지난 2022년에는 70여개 국가에서 1,4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며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글 스타트업캠퍼스(서울)에서 진행된 이번 피칭대회는 ‘SelectUSA Investment Summit’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기업을 선발하는 자리로,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 유나이티드항공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면평가를 통과한 6개사가 피칭경쟁을 하였다.

서면평가를 통과한 6개사가 피칭경쟁을 벌인 가운데, 전기차 충전 기술과 자율주행기술을 보유한 주식회사 ‘에바(EVAR)’사가 최종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편, 창진원은 지난 2022년 한국 대표기업으로 선정된 ‘파이퀀트’사에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 ‘Select USA Investment Summit 2022’에서 아시아퍼시픽 분야 최종우승이라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올해도 ‘에바’가 2023년 한국 대표로 현지 피칭대회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이번 피칭대회는 지난 ‘한미 스타트업 서밋’과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이어, 한국의 기술력을 미국과 세계 시장에 다시 한번 알리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국내 유망 창업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세계 각국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