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온오프믹스, 넥스트스토리 레저사업부 인수 “대형이벤트·축제 솔루션 구축”

2023-03-21 2 min read

author:

온오프믹스, 넥스트스토리 레저사업부 인수 “대형이벤트·축제 솔루션 구축”

Reading Time: 2 minutes

온오프믹스가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자사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의 성장을 위해 넥스트스토리의 레저사업부 자산 및 구성원 전부를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협의에 따라 비공개며, 해당 사업부는 오는 4월에 이전이 예정된 온오프믹스 강남 신사옥에서 통합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넥스트스토리의 레저사업부는 전국에 150여 개의 레저 시설, 박물관, 키즈카페 등 여가생활과 관련된 시설의 온라인 판매대행 및 현장 운영 솔루션을 공급하는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온오프믹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레저&플레이스 사업부’를 새롭게 설립하여  레저시설 및 공간 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웹/앱 제작,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연구 및 제공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135만 회원과 약 320만 개의 이벤트DB를 구축하고 있는 온오프믹스는 이번 인수로 대형 이벤트 및 축제에 필요한 솔루션을 완전 구비한다는목표다. 

넥스트스토리 레저사업부가 보유한 인프라와 파이프라인을 활용해  ▲현장 구매 POS ▲무인발권 KIOSK  ▲스피드 게이트 입장 관리 ▲카톡 알림 순번 대기 시스템 ▲F&B 및 상품 판매 시스템 연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자사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온오프믹스와 협업을 하는 정부 및 지자체에서 진행되고 있는 컨벤션과 축제 등의 이벤트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특히 공공기관에서 고민하는 관광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부분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오프믹스는 또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의 이벤트 오프마켓 ‘온오프믹스 커넥트’와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커넥트에 입점된 파트너들이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상품/컨텐츠들을 레저 시설 및 공간 사업자들이 활용할 수 있게 연결할 예정이다.

양준철 온오프믹스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레저&플레이스 사업부를 새롭게 설립하고, 종합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며 “특히 신규 사업부는 최근 신설된 이벤트 오픈마켓 커넥트와의 좋은 시너지가 예상된다. 이번 인수로 레저 이벤트 의 영역에서 비용 및 시간 문제를 혁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