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Venture Capital

아이센스-블루포인트, ‘i-Ventures 3기’ 최종 5개팀 선발

2023-04-03 < 1 min read

author:

아이센스-블루포인트, ‘i-Ventures 3기’ 최종 5개팀 선발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와 테크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i-Ventures 3기’ 최종 5개팀을 선발했다고 3일 밝혔다. 

i-Ventures는 아이센스의 후원으로 헬스케어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150여개 혁신 스타트업이 지원하며 3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선발팀은 △사진 촬영을 통한 섭취모니터링 및 혈당예측 솔루션을 제공하는 두잉랩 △영양∙생리약리 지식 기반 커머스 헬스케어 플랫폼 뉴지엄 △실시간 공초점 형광수명 이미징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메디칼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텍메디 △제2형 당뇨병 관리 AI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채널헬스케어△체성분 분석 기반의 반려동물 생애주기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로펫이다. 

프로그램에서는 각 선발팀에 연구개발 지원비를 1000만원씩 지급하고, 아이센스 전문가와의 PoC(실증사업) 및 사업화 가능성 검증 기회를 제공한다. 블루포인트의 PMF(시장적합성) 노하우 등 양사 전문가가 약 3개월간 밀착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한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 우수 팀들은 자체 투자심사 프로세스를 통해 아이센스와 블루포인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할 수 있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i-Ventures’는 스타트업 투자 환경 악화에도 아이센스의 인프라 및 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업자와 한마음이 돼 헬스케어 및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포인트 관계자는 “올해로 3번째 진행되는 i-Ventures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동참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3기 선발팀이 아이템을 고도화하고 차별성있는 프로덕트 마켓핏을 찾아 향후 투자 유치 등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