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Proptech

공간 AI ‘빅밸류’, 한국평가데이터에서 투자 유치.. “데이터로 전세 사기 해결”

2023-04-03 < 1 min read

공간 AI ‘빅밸류’, 한국평가데이터에서 투자 유치.. “데이터로 전세 사기 해결”

Reading Time: < 1 minute

공간 AI 기업 빅밸류한국평가데이터(KoDATA)로부터 프리시리즈B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빅밸류는 올해 2월에 야놀자클라우드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빅밸류는 공간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시세를 개발했다. 특히 빅밸류가 개발한  인공지능 시세는 기존 시세가 불분명해 금융 사각지대로 손꼽히던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단독주택, 오피스텔 등 실거래가 활발하지 않고, 정형화되지 않은 주택 형태에 대한 시세로  혁신금융서비스사업자로 지정되는 등 사회적 문제를 AI와 데이터로 해결했다는 평을 받았다. 

인공지능시세 및 공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밸류는 ▲금융 ▲건설 ▲유통 ▲헬스케어 분야 등 으로 지속적해 시장 확장에 나서며 수익 구조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KoDATA는 1천 200만 개 이상의 기업 데이터베이스(DB)를 축적해 이제는 빅데이터 플랫폼으로도 입지를 다져 온 만큼 향후 데이터 산업 성장에 큰 관심을 갖고 공간AI기업 빅밸류 에 투자를 진행했다. 

향후 빅밸류와 KoDATA는 데이터 사업 노하우와 공간AI 알고리즘 기술을 통합하여 부동산  인공지능시세 모델을 고도화하고 이를 금융 및 각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전세 사기를 데이터로 해결하기 위해 전국 단위의 시세  보고서를 함께 만들고 있다. 

이호동 KoDATA 대표는 “이번 투자는 신산업 성장 동력을 위한 결심이자 사회적책임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행보”라며 “공간AI산업의 향후 폭발적 성장을 기대하며, 국민들이 더는 전세  사기 등의 문제로 피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빅밸류의 인공지능시세와 KoDATA의 기술력으로  해결해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진경 빅밸류 대표는 “KoDATA가 최초로 투자를 진행한 만큼 공간AI산업의 선두 주자로서  혁신과 성장을 증명해낼 것”이라며 “전세 사기 예방을 위한 시세 보고서 역시 인공지능시세  및 FDS(위험의심주택탐지시스템) 등 빅밸류의 기술과 노하우를 고도화해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