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블록체인 전문 ‘핑거랩스’, 118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4-07 < 1 min read

author:

블록체인 전문 ‘핑거랩스’, 118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FSN의 자회사 핑거랩스위메이드플레이와 게임 및 메타버스 분야 전문 벤처캐피탈(VC)로부터 4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핑거랩스는 지난 12월 싱가포르 투자 기업인 이노커스 글로벌 그룹(Innocus Global Group)으로부터 받은 투자와 모기업 FSN이 참여한 유상증자 등을 포함 총 118억 원 규모로 시리즈A를 마무리했다. 

핑거랩스는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과 NFT 생태계 확장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플레이와 이노커스 글로벌 그룹의 경우,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어 핑거랩스의 NFT 프로젝트 및 NFT 플랫폼과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선미야클럽을 시작으로 해피어타운, 스마일 미야 클럽 등 국내 대표 NFT 프로젝트를 잇따라 론칭한 핑거랩스는 NFT 마켓플레이스 ‘엑스클루시브’와 NFT 전용 월렛 ‘페이버렛’까지 론칭했다. 최근에는 NFT에 탈중앙화금융(De-Fi)을 결합한 NFT-Fi 플랫폼 ‘페이버 스테이션’까지 출시하면서 NFT 산업을 혁신적인 분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올해부터는 글로벌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UAE)에서 개최된 울트라 아부다비 2023에서 페이버렛이 공식 월렛으로 선정돼 NFT 티켓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PNE(Play & Earn) 프로젝트 ‘애니팡 서포터 클럽’이 오픈씨 글로벌 거래량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상석 핑거랩스 각자 대표이사는 “어려운 자본시장 환경 속에서도 핑거랩스의 글로벌 블록체인 경쟁력을 인정받아 성공적으로 시리즈 A를 마무리하게 되었다”며 “투자에 참여한 이노커스 글로벌 그룹, 위메이드플레이 등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및 메타버스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인 만큼 핑거랩스의 NFT 사업 확장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NFT(대체 불가 토큰)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