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하이퍼클라우드, 美 AR 글래스 기업 ‘디지렌즈’와 콘텐츠 공동 R&D 진행

2023-04-14 < 1 min read

author:

하이퍼클라우드, 美 AR 글래스 기업 ‘디지렌즈’와 콘텐츠 공동 R&D 진행

Reading Time: < 1 minute

AR콘텐츠 솔루션 SaaS 기업 하이퍼클라우드가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XR 디스플레이용 홀로그래픽 웨이브가이드 분야 리더 기업 디지렌즈(DIGILENS)와 2022년 하반기 Early Access Program(EAP)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퍼클라우드는 2021년부터 AR글래스 디바이스 시장 동향에 귀추를 주목하며 다가올 AR글래스 상용화 시대를 함께할 글로벌 파트너를 찾아왔다. 당시 DIGILENS의 AR글래스 관련 기술-특허 점유율과 R&D 기술 내재화 등 세계시장 내 활발한 업계 활동 소식을 접하며 기술 파트너십 체결을 먼저 제안했다.

하이퍼클라우드는 DIGILENS와의 Early Access visualized Program(EAP)을 통해 출시 전 제품인 AR Smart-Glasses, ARGO를 먼저 제공 받아 AR/XR콘텐츠 공동 R&D를 진행중이다. 하이퍼클라우드의 플러그인 타입 AR콘텐츠를 실제 ARGO에 탑재하며 기능 개발에 대한 요청을 최우선으로 검토, 반영해주는 것이 해당 MOU 협약의 최대 이점이다.

앞으로 하이퍼클라우드는 스마트관광도시 및 대기업 파트너사 대상으로 모바일 기반의 AR콘텐츠를 ARGO글래스로 전환하여 사용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한편 하이퍼클라우드는 2022년 수원과 강남(압구정둘레길), 2023년 경주까지 꾸준한 스마트관광도시 사업 참여를 통해 AR,XR 콘텐츠 개발사로서 실력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나아가 백화점, 대형쇼핑몰 그리고 리테일 등의 파트너십 대상으로 꾸준히 활동 저변을 넓히고 있으며 2022년 SPC그룹 계열 섹타나인의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AR 통합 마케팅 플랫폼을 공동 개발 경험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가상현실(VR)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