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온라인 제조 플랫폼 ‘캐파’, 에스크로 방식의 ‘캐파결제’ 서비스 출시

2023-04-14 < 1 min read

author:

온라인 제조 플랫폼 ‘캐파’, 에스크로 방식의 ‘캐파결제’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온라인 제조 플랫폼 캐파(CAPA)를 운영하는 에이팀벤처스는 플랫폼 내에서 직접 결제가 가능한 ‘캐파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캐파결제는 에스크로 방식의 결제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캐파에서 외주 제조를 의뢰한 고객이 대금을 결제하면 결제대금이 제조업체(판매자) 측에 곧바로 지급되지 않고 캐파 계좌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완성된 제품을 받아본 고객이 검수를 마친 뒤 구매를 확정하면 비로소 제조업체 측에 대금이 지급된다. 

일반적인 공산품 거래와 달리 제조 거래는 매번 새로운 제품(부품)을 주문 받아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 때문에 고객이 완성된 제품을 확인하기 전까지 품질을 가늠하기 어렵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돼 왔다. 거래 과정에서 고객이 대금을 미리 지급하면 최종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환불이 쉽지 않고, 반대로 후불 거래를 하게 되면 고객이 품질 등을 이유로 대금 지급을 미룰 경우 제조업체가 애를 먹곤 했다.

캐파결제는 제3자인 플랫폼 운영자(캐파)가 최종 제품을 확인할 때까지 결제대금을 안전하게 보관함으로써 이와 같은 분쟁의 여지를 줄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는 “에스크로 결제는 맞춤형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에 가장 적합한 결제 방식”이라며 “캐파결제 도입으로 캐파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됨으로써 온라인 제조 플랫폼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캐파결제는 카드 결제와 무통장입금을 모두 지원한다. 고객은 어떤 방식이든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제조업체는 결제망 이용료와 결제금액에 따라 차등 부과되는 소정의 수수료를 부담하면 된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2 Comments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