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글로벌 패션 ‘아미 파리스’, 제페토에서 만난다

2023-04-16 2 min read

글로벌 패션 ‘아미 파리스’, 제페토에서 만난다

Reading Time: 2 minutes

네이버제트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아미 파리스(Ami Paris)와 파트너십을 맺고, 제페토에서 Ami Paris 월드와 다채로운 패션 아이템을 독점 출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은 14일부터 제페토에서 아미 파리스(Ami Paris)의 첫 번째 버추얼 아이템부터 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제페토는 아미 파리스의 2023 S/S 신상품 15종을 정교하게 구현해 아이템으로 정식 공개한다. 또, 파리의 상징적인 지역 몽마르트에서 영감을 받아 ▲ 몽마르트르 사크레 쾨르 성당 ▲ 카페 ▲ 베이커리 등을 생생히 구현한 아미 파리스(Ami Paris) 월드도 함께 오픈한다. 

한편, 제페토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대표적인 협업 파트너로 러브콜을 받는 중이다. 패션 브랜드 상품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가상 공간에 그대로 구현할 수 있어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지 않고 높은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제페토가 4억 명 이상의 글로벌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패션에 높은 관심을 표하는 MZ 세대가 주된 이용자라는 점도 큰 이유다. 

실제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구찌는 지난 2021년 구찌 IP를 활용해 선보인 아이템, 월드를 비롯해 구찌 전시회를 제페토 월드로 구현한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맵에 이어 2022 윈터 셀렉션 협업까지 제페토와 장기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버추얼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제페토는 현재까지 약 12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인터랙티브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 중이다. 대표적으로, ▲랄프로렌,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DKNY, ZARA 등의 패션 브랜드는 물론 ▲디올 뷰티, 나스 코스메틱 등 뷰티 브랜드를 넘어 ▲블랙핑크(BLACKPINK), Disney, 셀레나 고메즈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까지 아우르고 있다.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강희석 리드는 “제페토는 다양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가상공간에서 차별화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패션, 음악 등에 열정적인 글로벌 MZ들의 다채로운 놀이문화가 제페토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협업을 이어갈 것”라고 말했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