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카카오브레인, AI 인재 발굴 및 육성 위한 ‘패스파인더 2기’ 모집(~5월7일)

2023-04-24 < 1 min read

author:

카카오브레인, AI 인재 발굴 및 육성 위한 ‘패스파인더 2기’ 모집(~5월7일)

Reading Time: < 1 minute

카카오브레인이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Kakaobrain Pathfinder)’ 지원자를 5월 7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두 번째 진행하는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카카오브레인이 지난 2021년부터 시행한 취업 연계형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의 키워드는 ‘몰입’, ‘성장’, ‘노마드’로, 자사 언어 모델의 새로운 활용 기회를 모색하면서 참가자에게 서비스 및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인재들의 성장을 돕고자 마련됐다.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2기’에는 ▲모바일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3개 분야를 경험할 30여 명 규모의 지원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자료 구조, 알고리즘, 네트워크 등 컴퓨터 과학 기초 지식 이해 및 활용 가능자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인 학/석/박사 (전공 무관) ▲AI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은 현업자(분야 무관)에 해당되는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 이후 코딩 테스트 및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6월 중에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약 2개월 동안 카카오브레인 직원들과 함께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I 활용 기회를 탐색하는 동시에, 언어 모델 기반의 서비스 및 제품 개발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 애자일 코치와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중 하나인 애자일 방법론으로 서비스를 개발 및 출시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패스파인더’ 참가자 중 우수 활동자에게는 카카오브레인 정규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AI 기술 개발 현장을 가까이에서 경험하는 등 AI 개발자로서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라며, “AI 기술에 관심이 있거나 AI 개발자를 꿈꾸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생성(Generative) AI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