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Travel

베트남판 야놀자 ‘고투조이’, 더인벤션랩으로부터 15억원 A3 투자 유치

2023-04-26 2 min read

author:

베트남판 야놀자 ‘고투조이’, 더인벤션랩으로부터 15억원 A3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베트남 버전 야놀자’ 서비스인 시간제 단위 호텔 예약 대행 서비스 플랫폼 고투조이(Go2Joy)가 더인벤션랩으로부터 15억원 규모 시리즈A3 라운드 후속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고투조이 서비스는 베트남 내 2030 연인 및 커플, 친구, 모임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공간에 대한 요구사항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서 착안, 인바운드 고객(외국인) 대상의 OTA(Online Travel Agency)들과 차별화한 내수 고객 대상의 시간제 예약 단위 호텔 부킹 서비스를 2-3성급 호텔을 중심으로 진행 중이다. 현재 베트남 전국 5,000여개의 호텔을 연결하고 있으며, 매월 1만 건 이상 예약이 이뤄지고 있다(가입자 수 100만 돌파). 베트남 현지에서는 고투조이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몇몇 글로벌 OTA 사업자가 시간제 예약 단위 부킹 서비스를 런칭했으나, 고투조이가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앞서 나가고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고투조이 서비스는 베트남 20~30대 연인들 뿐만 아니라, 이들의 파티-모임 등 프라이빗 공간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베트남의 젊은 세대들은 한국 보다 더 프로액티브하고, 연인-친구들과의 모임문화가 대도시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그에 반해 이런 수요를 충족시킬 만한 공간이 상대적으로 낙후된 게 사실이다. 고투조이는 2~3성급 호텔 뿐만 아니라, 최근 4성급 호텔로도 확대하여 시간제 예약과 숙박도 가능한 고급 프라이빗 공간 매칭 플랫폼이라는 인식을 확실히 시장에 주고 있다”고 밝혔다. 

변성민 고투조이 대표는 “이번 더인벤션랩의 후속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기존 기관투자자들의 후속투자 및 신규 기관투자자와의 투자유치가 보다 탄력을 받고 있다”며, “고투조이는 베트남뿐만 아니라, 향후 태국, 필리핀 등 젊은 세대의 프라이빗 공간 수요가 높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인벤션랩은 한국 모기업-베트남 자기업 구조로 지배구조를 설정하고, 베트남 현지 내수 고객만을 대상으로 현지 팀을 구성하여 로컬 앱/웹 서비스를 런칭한 초기 스타트업을 2018년부터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현재까지 17개 팀에 투자를 완료했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