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4565 남성 패션 커머스 ‘바인드’, 4월 디데이 우승

2023-04-28 2 min read

author:

4565 남성 패션 커머스 ‘바인드’, 4월 디데이 우승

Reading Time: 2 minutes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CJ그룹과 공동 개최한 4월 디데이×CJ라이프스타일에서 주식회사 바인드가 우승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캠프는 식품·바이오, 물류, 유통,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분야에서 협업을 이룰 수 있는 스타트업 발굴을 목표로 CJ그룹, CJ인베스트먼트와 협력했다. 이번 달 출전 기업은 디캠프 프론트원 최장 1년, 디캠프 최대 3억 투자 검토 기회, 디캠프 얼라이언스 등 VC 후속 투자 검토 및 네트워킹, CJ인베스트먼트 투자 검토 기회, CJ그룹사와의 협업 또는 제휴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우승팀 바인드

디캠프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바인드는 4565 남성 대상 패션 커머스 ‘애슬러’를 모바일과 PC버전으로 운영한다. 애슬러는 중년 남자들을 집중 공략하는 커머스 플랫폼이 부재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골프웨어, 아웃도어 용품 등을 비롯해 온라인에 아직 진출하지 않은 남성패션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등 판매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중년 남성 패션 시장은 8조원 규모 시장으로 추정되며 이들이 직접 소비하는 시장은 5.2조원 규모에 달한다. 22년 하반기에 앱과 웹 서비스를 출시했고 지난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4개월 동안의 거래액이 전월대비 평균 50% 이상 성장했다. 

CJ인베스트먼트상을 수상한 마들렌메모리는 B2B 브랜드 대상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를 서비스한다. 브랜드 기업이 자사 중고마켓 운영하는데 필요한 물품 수거, 물류, 고객 관리 등과 같은 인프라와 리소스를 제공한다. 특히 중고 판매 대금을 자사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지급해 중고 거래가 브랜드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엔에스알 등 의류 브랜드를 고객사로 두고 있다. 유 대표는 앞으로 사업 범위를 패션잡화 외에도 중고 상품 전반으로 확대해 2027년 1,500억 원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퓨어는 칼슘과 비타민D의 생체 흡수율을 최대 30배까지 증가시키는 골밀도 개선 바이오 조성물을 개발했다. 골감소증과 골다공증과 같은 골밀도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선 칼슘과 비타민 D의 섭취가 중요한데, 이들은 체내에 온전히 흡수되지 않아 효용성이 떨어진다. 퓨어는 칼슘과 같은 영양분을 1,000분의1 사이즈로 줄이고 바이오 조성 코팅물에 융해시켜 단일 분자 생체 흡수율을 높였다. 실제 서울대학교 농생명 과학공동기기원을 통해 진행한 실험에서 체내흡수율을 34배에서 195배까지 상승시켰다. 화학물질 대신 옥수수, 현미 등과 같은 천연물질을 사용하는 것이 타사와 다른 경쟁력이다. 

후케어스코리아는 액티브 시니어 세대인 5070세대를 위한 데이팅 및 액티비티 정보를 제공하는 앱, 시놀을 운영하고 있다. 관심사와 희망 연령을 선택하면 여가 생활을 함께 즐길 상대를 매칭해 준다. 24시간 AI모니터링으로 악성 유저를 차단해 줄 뿐만 아니라 피싱 안전 장치로 사전에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커리어데이는 사이드 잡을 찾는 경력자를 위한 인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수입을 벌고 싶은 경력자의 수요와 특정한 직무 수행을 할 수 있는 경력자를 찾는 기업의 수요를 연결한 것. 경력자는 커리어데이를 통해 자문, 면접, 강연, 프로젝트 등 자신의 직무 경험, 역량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제안받을 수 있다. 지난 3월 기준 누적 경력자 수는 11,014명, 누적 매출액은 1.8억 원이며 올해 내 누적 경력자 수 5만 명, 누적 매출액 24억 달성을 목표로 서비스를 고도화 중이다. 

디데이 심사위원으로는 CJ인베스트먼트 김도한 대표이사, CJ ENM 전략기획담당 김지현 상무, 위벤처스 김규현 상무, 더벤처스 김철우 대표, 디캠프 직접투자팀 이창윤 팀장, 디캠프 성장팀 김보미 팀장이 참여했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