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Events

람다256, 5월 19일 ‘루니버스 웹3데이’ 개최

2023-04-28 < 1 min read

author:

람다256, 5월 19일 ‘루니버스 웹3데이’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두나무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이 오는 5월 19일 서울 강남에 소재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루니버스 웹3 데이(Luniverse Web3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Luniverse Web3 Day’ 행사는 람다256이 주최하고 구글 클라우드가 후원하며, 웹3 트렌드에 대한 구글과 람다256의 실무진의 발표를 들어볼 수 있는 1부와 람다256 개발팀에서 진행하는 미니 블록체인 개발 해커톤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구글의 웹3 전환 현황’을 주제로 구글 클라우드의 치우롱 후(Quirong Hu)가 발표하며, 이어서 ‘NFT를 활용한 브랜드 강화 방안’을 주제로 람다256의 김지연 CSO, ‘NFT 비즈니스를 위한 Luniverse Wallet SDK 소개’를 주제로 람다256의 이재원 CISO, 마지막으로 ‘Private Chain Vs. Public Chain’을 주제로 람다256 오재훈 CTO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서 2부에서는 루니버스의 2023년 신규 퍼블릭 체인 확장 지원 버전인 ‘루니버스 NOVA’를 활용해 ‘이더리움 디앱 만들기’를 주제로 미니 해커톤이 진행된다. 람다256 관계자는 미니 해커톤은 블록체인에 대한 복잡한 지식 없이도 웹3 개발 입문자 이기만 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쉬운 난이도라고 설명했다. 미니 해커톤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이더리움 디앱 만들기를 완수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키보드, 무선 이어폰, 무선 충전기, 그리고 커피쿠폰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람다256 정민경 팀장은 “루니버스는 NOVA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더리움과 폴리곤과 같은 퍼블릭 체인을 지원하게 되었다. 이제 이더리움이나 폴리곤 기반의 디앱(DApp)을 개발하고자 하는 팀은 루니버스의 웹3 개발 툴을 이용해 시간과 리소스를 훨씬 많이 절약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다양한 웹3 및 개발 커뮤니티에서 참석해 주셔서 루니버스 NOVA를 체험해 보셨으면 한다. 현재 루니버스 NOVA는 한시적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많은 개발자 분들께서 부담 없이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