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고관여 경험 구독 ‘나인독’, 신보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

2023-05-02 < 1 min read

author:

고관여 경험 구독 ‘나인독’, 신보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고관여도 경험 구독 플랫폼 테크기업 나인독(9dock)은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으로부터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인 ‘스텝업 도전기업’으로 선정돼 최대 10억원의 금융 지원을 받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스텝업 도전기업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잠재 기업 중 사업 경쟁력이 탁월해 강소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신사업 테크 기업을 밀착 육성/지원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창업 후 5년 이내 초기 사업화 또는 본격 성장 단계이 있는 유망 스타트업의 제품 생산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해 최대 20억 한도로 지원한다. 

고관여도 소비재란 개인의 관심사 수준을 나타내는 것으로 상품구매시 정보를 탐색, 평가하는 과정에 기울이는 시간과 노력의 정도가 높은 상품을 의미한다. 여행이나 어학연수, 인테리어 및 고가의 가전제품, 가구, 명품 등 구매 비용 부담이 높으면서 마지막 결정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유무형의 재화가 그것이다. 

나인독은 신용카드가 없거나 한도가 부족하더라도 금융권 신용평가 또는 대안신용평가를 거쳐 고가의 경험재 상품을 구독 할부를 통해 최대 60개월까지 분납, 구매할 수 있는 BNPL(Buy Now Pay Later)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신보는 나인독의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 이유에 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해외여행이나 어학연수, 리모델링 등의 분야에서 구독 서비스의 접목이 핀테크 분야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김연수 나인독 대표는 “신보의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을 계기로 고관여도 결제 상품에 대한 BNPL 서비스를 앞당기고 위축된 소비 시장 촉진과 모바일 편의성 증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MZ세대 소비자에게 여행, 어학연수와 같은 가치 있는 경험에 대한 소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독(subscription) 서비스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