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500글로벌, Seed X2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7/7)

2023-05-04 < 1 min read

500글로벌, Seed X2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7/7)

Reading Time: < 1 minute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벤처캐피털 500글로벌(전 500스타트업)이 잠재력 있는 초기 스타트업 발굴, 육성, 투자를 위해 액셀러레이팅 과정인 ‘Seed X2’의 참여기업을 7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2월에 리브랜딩 된 500글로벌의 간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Seed X는 Accelerating의 동음어 X를 따와, 글로벌 기준 최고의 액셀러레이팅을 한국에서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종 선정된 금번 두 번째 배치의 스타트업에게는 ▲창업경험을 갖춘 글로벌 산업 전문가들와 12주간의 1:1 멘토링 ▲ 한 달간의 미국 실리콘밸리 내 현지 액셀러레이팅 기회 ▲500글로벌의 투자 (지분 7%, 1.5억 원) ▲6,500+명 규모의 글로벌 파운더 커뮤니티 초대 ▲강남권 공유오피스 제공 및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Perks)이 제공된다.

특히, Seed X부터는 서비스 출시 이전의 팀들을 위한 Pre-MVP 트랙과 서비스 출시 이후의 Post-MVP 트랙, 위 두 가지 트랙 중 하나로 지원이 가능하고, 사업 아이디어와 구현된 프로덕트, 팀의 역량과 현시점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과 투자 검토가 이뤄진다. 또한 지난 Seed X1 배치에 이어서 금번 배치에서도 미국 현지 액셀러레이팅 트랙이 진행된다. 해당 트랙은 배치 내 최대 5개 기업을 선발하여 미국 현지에서 액셀러레이팅을 받는 과정으로 글로벌 역량과 시장성을 두루 갖춘 팀에게 제공된다.

Seed X2 프로그램은 8월부터 10월 말까지 총 3개월 동안 운영되며, 제품-시장-적합성(Product Market fit), 유니콘 기업들의 9가지 비즈니스모델, B2B/B2C 가격정책 전략, 초기 유저 인터뷰 방법론 등 지난 프로그램 이수 기업들의 수요가 가장 높았던 스타트업 프레임워크를 담는 강의들과 500 파트너와 진행되는 화이트보딩 멘토링 세션 등이 진행된다. 이후 창업팀들의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스토리텔링 및 펀드레이징 전략 고도화와 Private IR 및 배치내 네트워킹 행사가 11월간 이어질 예정이다.

500글로벌코리아의 프로그램 리드를 맡고 있는 신동엽(Peter Shin) 투자심사역은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에 있어서 이미 검증되고 최적화된 500글로벌의 스타트업 육성 커리큘럼과 Lead With Seed, 즉 Pre-Seed 단계부터 IPO까지 추격 투자하는 500글로벌만의 투자 인프라의 수혜를 누리는 한국 스타트업들이 많이 탄생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