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중기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150개社 최종 선정…육성 돌입

2023-05-10 < 1 min read

author:

중기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150개社 최종 선정…육성 돌입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서울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이영 장관, 초격차 스타트업 대표, 전문기관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격차 프로젝트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정식은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스타트업 코리아 실현을 위한 창업벤처 집중육성’ 국정과제와 관련해 현장의 목소리를 국정과제에 반영하고 초격차 프로젝트 성공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출정식에 참여한 초격차 스타트업은 비전을 발표하고 전문기관은 글로벌 스케일업 전략을 발표했다.

올해부터 본격 추진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신청기업에 대해 학계, 산업계, 투자 분야 국내외 최고 수준 전문가 평가를 통해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초격차 기저기술(딥테크) 창업기업(스타트업) 150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총 11억원의 자금을 직접 지원할 계획이다.

이영 장관은 “신산업 스타트업이 우리나라의 경제를 책임지는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고의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이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초격차 프로젝트를 통해 파격적인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5년간 2조원의 사업화, 기술개발(R&D), 자금 지원을 통해 우리 경제의 미래와 ‘글로벌 창업 대국’을 이끌 유니콘으로 육성시킬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150팀 전체 명단은 여기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